전체검색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 커뮤니티   >   공지사항/뉴스  

공지사항/뉴스

경상남도, ㈜경남무역 온라인 수출상담회로 농수산식품 수출판로 확대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경남무역
댓글 0건 조회 2,925회 작성일 20-07-24 09:34

본문

경상남도, ㈜경남무역 온라인 수출상담회로
농수산식품 수출판로 확대


- 23일, 농수산식품 가공 수출업체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
- 97건, 800만 달러 규모 수출 상담실적

경상남도(도지사 김경수)와 ㈜경남무역(대표이사 박석모)는 23일, 농수산식품 온라인(비대면)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97건 8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실적을 거두었다.

양 기관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내외 수출환경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수산식품 가공 수출업체들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온라인(비대면) 수출상담회를 마련하였다.

㈜경남무역은 경상남도 산동사무소의 바이어 풀을 이용하여 우수 바이어를 모집하고, 해양수산과 및 시군을 통해 농수산식품 가공 수출업체들의 신청을 받아 바이어와 수출업체를 연결하였다. 상담회에서 바이어와 수출업체는 1:1 화상으로 상담을 진행하고, 원활한 상담을 위해 통역 서비스를 제공했다.

특히, 사전에 바이어 관심품목을 선정하여 참가업체들의 신청을 받고, 수출상담을 원하는 제품의 샘플과 중국어로 된 제품안내서를 현지로 발송하여 상담에 효율성을 높였다.

품목별로는 코로나19로 인해 중국 바이어들의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음료 등 건강기능식품과 외식보다는 가정 내 소비를 위한 간편가정식, 반찬류, 장류 및 소스류 그리고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라면류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.

㈜경남무역 박석모 대표이사는 “세계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해외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수산식품 가공 수출업체의 판로 개척을 위해 개최된 비대면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통한 참여업체와 바이어 간 수출 상담으로 경남지역의 우수가공식품이 실질적인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”고 말했다.

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㈜경남무역 전용수 부장(055-249-8085)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<온라인 상담회 사진〉
20200724_img.jpg\"